일상생활정보 오늘의 좋은 글귀 : 살아가면서 소중하고 고마운 건 명예도 권력고 아닌 내 옆에 있는 그사람
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귀

오늘의 좋은 글귀 : 살아가면서 소중하고 고마운 건 명예도 권력고 아닌 내 옆에 있는 그사람

by 하늘채이 2023. 10. 10.

오늘의 좋은 글귀는 살아가면서 소중하고 고마운 건 돈도 명예도 권력도 아닌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란 걸 나름 천장지구 엔딩곡 추몽인 노래에 맞춰 하늘채이네 틱톡 영상에 올려 봤습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지냈던 평범했던 모든 순간순간들의 고마움을 우리는 잘 모르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그 고마움에 익숙해지면서 살아가는데 그 고마움은 그것을 잃고 나서야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좋은 글귀

 

저 역시도 살면서 항상 고마움을 많이 느끼고 살았지만 순간순간 그 고마움을 모르고 잃어버린 체 안 좋은 것에 더 신경을 쓰면서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살아있다는 자체로 고맙고 행복하며 우리 아이들 예쁘게 잘 커준 그것 하나만으로도 너무나 고맙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살아가면서 고마운 사람
그대였다는 걸

우리는 살아가면서 진정 소중하고 고마운 사람들을 모른 체 돈이나 권력이나 명예나 남 시선에 집착하면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올리는 좋은 글귀는 한 남자가 살아가면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나중에야 알았다는 나름 아주 짧은 글을 써서 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가장 소중한 사람은 나랑 같이 숨을 쉬고 옆에 있는 그 사람인 걸 모른 체 그녀를 뒤로 한 채 앞만 보고 달려갔다가 그녀를 잃고 나서 느끼는 이야기로 어설픈 시나리오를 써서 영상이랑 스토리를 만들어 봤답니다. 유치할 수도 있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강해야만 하는 줄 알았다.

 

- 남자들은 태어나면서 항상 강하게만 살아가야 한다는 인식이 어릴 때부터 머릿속에 박혀있기에 그렇게 한 남자는 강하게 살려고 공부든 몸이든 강해지려고 열심히 노력하면서 살아갔답니다. 부러지지 않고 남들한테 고개 숙이지 않고 그렇게 강하게만 살려고 노력했습니다.

 

항상 멋지게만 살고 싶었다.

 

- 무엇이 중요하지도 모른체, 드라마 주인공처럼 그렇게 멋있는 드라마 주인공처럼 멋지게 살고 싶어 나름 공부도 열심히 하고 좋은 대학도 가고 헬스장 가서 몸도 멋지게 만들고 그렇게 멋있는 남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그녀를 잃고 나서야 알았다.

 

- 그렇게 강하고 멋지게 살려고 애쓰고 시간을 소비하면서 살아가면서 정작 제일 중요한 그녀를 잊은 채, 그렇게 살아가면서 결국 제일 소중하고 고마웠던 그녀를 잃고 나서야, 그 남자는 소중한 것이 그녀였다는 걸 알았답니다.

 

다 부질없었다는걸,

 

- 그녀를 잃고 나서야 다 부질없고 허망하다는 걸 알고 후회하면서 그녀한테 잘해주지 못한 죄책감에 힘들어하고 아파하고 슬퍼하고 뒤늦은 후회를 하면서 살아갑니다.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 소중한 것이 돈도 명예도 권력도 남들도 아닌 나를 제일 사랑해 줬던 그녀였고 내가 제일 사랑하고 아끼던 그녀였다는 걸 이제야 느낍니다.

 

고마운 것이 무엇인지,

 

- 항상 나를 위해 아침밥을 차리고 내가 힘들 때 항상 위로가 되어주었던 고마운 그녀, 지금도 많이 사랑합니다.

 

돈도 명예도 권력도 아닌,

 

- 살아가면서 돈도 필요하고 명예도 필요하고 권력도 가져보면 좋겠지만 그저 그것들은 내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들이지 정말 소중하고 고마운 것들이 아니기에, 권력이나 명예는 물거품처럼 살아질 수도 있는 것들이기에, 돈이야 넉넉하면 좋을 수 있겠지만 정말 소중한 것은 바로 옆에 당신을 사랑하는 그 사람이라는 것을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대였다는 걸,

 

돈도 권력도 명예도 아닌 제일 소중하고 고마웠던 그대였다는 걸, 뒤늦게 알고 나서야, 세상 부질없다는 걸 깨닫고 나서야 후회를 한답니다.

 

소중한 것
고마운 것이 무엇인지


그대였다는 걸,

 

다시 그대를 만난다면,

 

- 그때도 잘해줬지만 그때보다 더 많이 사랑해 주고 더 많이 예뻐해 주고 더 백백 잘해줄 거라 다짐합니다.

 

두 눈에 눈물도 없이,

 

- 그동안 강하게만 살려고 노력하면서 그녀에게 눈물도 많이 흘리게 했던 그 지나간 시절들을 후회합니다.

 

가슴에 아픔도 없이,

 

- 열심히 멋지게 산다는 핑계로 소중한 그녀의 가슴에 대못도 박으면서 부질없이 그렇게 살아왔던 그 남자, 이젠 그 남자가 당신을 보고 싶어 합니다.

 

항상 행복한 나날만 보낼 수 있게,

 

- 눈물도 아픔도 없이 항상 행복한 나날만 보낼 수 있게 해 준다고, 뒤늦은 후회를 하지만 이미 그녀는 저 멀리 떠나고 없습니다. 내가 자지 못한 머나먼 곳으로 떠났습니다.

 

그렇게 해 줄게요.

 

- 다시 돌아올 수 없겠지만 만약 다시 돌아온다면 그대만을 위해 살아가렵니다.

 

나에게로 다시 돌아와 주세요.

 

- 이미 떠난 사람인데,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사람인데, 이렇게 후회하면서 그녀가 남겨준 예쁜 두 딸들을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항상 행복한 날
다시 그대를 만난다면


유치하지만 제가 쓴 오늘의 좋은 글귀는 이렇게 하늘채이네 틱톡 영상에 담아 59초짜리 천장지구 추몽인 엔딩곡에 맞춰 올린 적이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같이 올려 드렸으니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tiktok.com/@haneul..chaei/video/7243655543724723458

 

TikTok · 하늘채이 님

좋아요 749개, 댓글 102개가 있습니다. "내 소중한 사람은 그대였다는 걸...”

www.tiktok.com

 

남자이기에 열심히 살아가면서 돈도 쫓고 권력도 쫓고 명예도 쫓을 수 있지만 그래도 제일 소중한 것은 바로 내 옆에서 묵묵히 나를 위해 희생하고 아껴주고 나만 바라보고 나만 사랑해 주는 바로 당신의 여자라는 걸 잊지 말고 이 글을 보셨다면 바로 옆에 있는 그 사람에게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해 주시고 언제나 멋진 그녀의 남자가 되셨으면 합니다.

 

2023.08.29 - [일상생활 꿀팁 다반사] - 책속의 한줄 : 법륜스님 - 지금 이대로 좋다.

 

책속의 한줄 : 법륜스님 - 지금 이대로 좋다.

그동안 몇 년 동안 개인적으로 힘든 일들이 많이 있었는데 잃어버린 3년 동안 제가 그 힘듦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법륜스님 "지금 이대로 좋다"란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책속의 한줄 "

kiss00g.tistory.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